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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키워드" 성공사례
콜링크
21-10-20

키워드 SEO 실험과 성공사례(채널톡 마케팅성공사례)

 

성공 사례와 예시가 많지 않은 SEO,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채널톡에서 SEO 실험에 나섰습니다. 키워드 분석 결과 검색량은 많지 않지만, 꾸준히 검색 수요가 있던 'CRM 마케팅'이라는 롱테일 키워드를 타겟으로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는 데까지 얼마의 시간이 걸릴지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SEO 마케팅 성공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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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바로 다음으로 노출이 되는 것은 물론, 유용한 정보로 판단되어 추천 스니펫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실험은 성공적이었습니다. 타겟 키워드였던 CRM 마케팅을 검색하면 첫번째 검색 결과로 노출되는 것은 물론, 2달만에 추천 스니펫에까지 노출되는 기염을 토했어요. 덕분에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들에게 채널톡이 꾸준히 노출되게 되었죠. 지금부터 채널톡이 어떻게 콘텐츠를 구성했고 SEO 요소를 적용했는지 팁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Tip 1. 제목과 내용

'CRM 마케팅'을 타겟 키워드로 정한 후, 제목은 'CRM 마케팅이란? 전략과 성공사례를 소개합니다.'로 정해 개념 정의와 활용을 한 콘텐츠 안에서 할 수 있다는 점을 어필했어요. 콘텐츠 상단에는 CRM 마케팅을 검색한 사람들의 니즈를 빠르게 충족시키기 위해 CRM 마케팅의 정의를, 이해를 도울 이미지와 흥미로운 실제 성공사례로 콘텐츠를 구성했어요. 검색자가 바로 페이지를 이탈하지 않고 충분히 읽으며 결과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말이예요. 무엇보다 CRM 마케팅과 연관된 검색어인 CRM 이란, CRM 뜻, CRM 성공사례 등의 키워드를 콘텐츠 내부에 포함해 연관 키워드를 검색하더라도 상위에 노출될 수 있도록 했어요.

 

Tip 2. 태그와 링크

메시지를 구성할 때는 Heading 태그(h1,h2 등 제목을 나타내는 태그)를 활용해 내용이 논리적으로 정연하도록 구성하였어요. 메시지 내에는 사이트 내부로 연결되는 링크와 언급된 고객사의 외부 링크를 활용해 검색 엔진이 신뢰도가 높은 콘텐츠라고 판단하게끔 했습니다. 내용상 꼭 필요한 링크였던 건 물론이고요.

 

Tip 3. 이미지와 클릭 유도

검색엔진 로봇들은 눈이 없으니 이미지를 보는 대신 대체 텍스트를 본다고 합니다. 따라서, 콘텐츠 내에 이미지를 삽입할 때도 이미지에 대체 텍스트를 작성해주었어요. 또, 검색자들이 실제로 전환으로 이어질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 두었어요. 검색자들이 행동으로 반응할 수 있는 요소들을 넣어주면 콘텐츠가 더욱 신뢰받기 때문이죠.

 

콜링크의 뷰

SEO는 약간의 시간과 인내심만 있으면 비용을 최소로, 효과는 최대화 할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검색이 필수가 된 지금, 놓쳐서는 안 되는 디지털 마케팅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요. 다음 편에서는 테크니컬 SEO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주일의 반인 수요일이네요 ! 오늘도 저희 콜링크는 고객님들의 사이트 순위를 위해 열심히 작업을 하고 어떻게 하면 더 발전할지 매번 구글네이버의 seo 점수를 판별하고 적용하구 있습니다!

남은 목 금요일 다들 힘내시구 다시 꿀 같은 주말을 보내도록 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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