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글은 왜 안 터지지? 왜 상단에 노출이 안 될까?
콘텐츠를 작성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SEO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거예요. 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준말로 말 그대로 검색 엔진에 최적화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검색 엔진에 최적화한다는 것은 통상적으로 어떠한 콘텐츠를 특정한 키워드로 검색하였을 때, 검색 결과의 상위에 노출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내가 쓴 글이 잘 노출되지 않았던 이유는 검색 엔진의 입맛에 맞지 않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서 자본을 투자해야 한다거나,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것은 완전한 오해입니다. 지금부터 키워드 광고 없이 검색 결과의 상위에 콘텐츠를 노출해 광고 없이도 10배, 100배의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SEO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EO를 잘 하기 위한 사전준비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 단계를 거칩니다. 더 이상 SEO를 빼고 디지털 마케팅을 논할 수 없는 시대라고나 할까요. 마케팅 시장에서 SEO가 왜 중요한지, 단적인 사실 몇 가지를 들어 알아볼게요.
SEO와 관련된 재미있는 사실 3가지
31.7%의 사람이 첫 번째 검색 결과를 클릭합니다.
검색 결과의 10위권 안에 들지 못하면 사실상 사람들에게 거의 노출되지 못 합니다.
홈페이지가 못 생겨도 검색결과 상위권에 노출되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SEO 사전 준비 사항 4가지
검색이 잘 되었으면 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먼저 검색이 잘 되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업로드 할 페이지의 환경이 SEO에 최적화 되어 있는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확인해봅시다.
1.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린 경우
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1초 느려질 때 마다 7%의 방문자가 떠납니다. 현재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로딩 속도가 쾌적하지 않다면 홈페이지에 포함된 이미지의 용량이나 사이즈 등 속도를 느리게 할 수 있는 요소들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2. URL의 길이가 너무 긴 경우
URL의 길이가 너무 길다면 검색엔진이 해당 글을 신뢰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channel.io/blog/what-is-seo' 는 짧은 URL, 'channel.io/blog/contents/folder/seo/%uC5D0%uC2A4%uC774%uC624%uAC00%20%uBB54%uAC00%uC694%3F' 는 긴 URL이라고 볼 수 있죠.
3. 타 사이트에서 많이 언급(링크)되지 못한 경우
검색엔진은 각각의 페이지에 대해 신뢰도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은 여러 페이지들에서 주소가 자주 언급된 페이지가 신뢰도 높은 페이지라고 판단합니다. 역으로 높은 신뢰도를 가지는 페이지의 주소를 내 콘텐츠 내에서 많이 언급해도 신뢰도를 높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뢰도 높은 페이지를 언급한다는 것은 곧 해당 콘텐츠가 양질의 정보를 함유하고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4. 보안이 약한 경우
혹시 현재 운영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http:// 형태는 아닌가요? 보안 또한 검색 엔진이 좋은 웹사이트로 판단하는 기준이 되기 때문에 https:// 로 변경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안녕하세요! 블로그 담당자 콜링크입니다!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어떤 내용으로 구성해야 될지 감이 안 잡혀서 저도 여러 곳에서 공부하고 본 내용을 토대로 작성 혹은 스크랩해서 오고 있는데 도움이 되고 있었으면 좋겠네요^^
내일은 seo와 키워드에 대해 작성해보려구 하는데 혹시 반영하고 싶은 내용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월요병 다들 힘내시구 추운데 옷 따뜻하게 입구 다니세요!
참조링크
2. 백링크 마케팅"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