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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마케팅
구글의 "SEO" 전략
콜링크
21-11-26

 구글의  "SEO" 전략


 콘텐츠 가치 향상을 위한 SEO 전문회사 트윈워드에 따르면 구글 상위 랭킹을 위한 핵심 비결은 바로 키워드 최적화다. 구글은 네이버와는 확연히 다른 SEO 알고리즘을 따르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와 분리해서 각기 다른 전략을 공부할 필요가 있다. 구글은 네이버에 비해 광고가 적고 다른 웹사이트의 콘텐츠도 검색 엔진으로 잘 돌아가기 때문에 굉장히 매력적인 검색 엔진 사이트다. 구글 SEO도 체계적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구글 트렌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서치콘솔 사이트를 참고하면 좋다. 


<구글 트렌드>


구글 트렌드는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는 주제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 최근 인기 검색어, 올해의 검색어, Trends 데이터 등을 통해 최근 흥미로운 트렌드와 데이터 패턴을 파악할 수 있다. 검색은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지역별 관심도, 연관 주제 또는 연관 검색어에 대한 데이터 시각 자료를 제공해준다. 네이버와 크게 다른 점은 구글은 언제든지 다른 언어로 같은 검색어 결과를 비교할 수 있고, 모든 국가 및 지역의 데이터를

 제공해준다.

https://trends.google.com/trends/?ge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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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Google analytics에서는 웹사이트 방문자 유입 경로부터 사용자가 사이트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심층적으로 알아낼 수 있다. GA는 무료 툴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웹 분석 툴이다. 사이트의 노출수, 클릭수, Google 검색에서의 게재순위를 분석할 수도 있으며, 다른 시스템을 연결하여 더욱 포괄적인 측정도 가능하다. 아래 Google analytics academy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과정으로 애널리틱스를 배울 수도 있고 GA 유튜브 채널을 통해 데이터 수집, 처리 등 GA set up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다.


https://analytics.google.com/analytics/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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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서치콘솔>


Search Console은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와 비슷한 기능을 한다고 이해하면 된다. 쉽게 말해 내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사이트를 표시하도록 도와주는 곳이다. 서치콘솔을 통해 웹사이트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사이트가 검색 결과에 어떻게 표시될 수 있는지 설정하여 모바일 사용 편의성과 AMP(Accelerated Mobile Page) 최적화에 도움을 준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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